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2022년 9월 혹은 10월이 될 가능성이 큰 가운데, 이번 9월 8일 애플이벤트에서 공개될 새로운 에어팟 프로의 디자인, 가격, 사전예약 등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카톡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

목차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는 기존 에어팟과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등의 기능으로 출시되어서 지금까지 많은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에어팟이다.

    2세대 공개 예정

    하지만 에어팟 프로가 출시된지 3년이 거의 다 되어가는 시점에 2세대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상황 가운데 이 모든 내용들을 자세하게 정리하였다.

    바로 본론으로 에어팟 프로2의 출시일을 살펴보자!

    출시일

    에어팟 프로2의 출시일은 언제일까? 먼저, 지금까지 출시한 모든 에어팟의 공개 일자와 국내 출시일을 살펴보면 그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역대 에어팟 출시일

    에어팟의 경우 3세대까지 출시주기가 2~3년이었다. 따라서 에어팟 프로 1세대는 2019년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올해가 3년째가 되는 시기라 2022년에 2세대가 나올 것이라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모델 연도 공개일자 국내출시일
    에어팟 1세대 2016년 12월 13일(화) 12월 20일(화)
    에어팟 2세대 2019년 3월 20일(수) 4월 19일(금)
    에어팟 프로 1세대 2019년 10월 28일(월) 11월 13일(수)
    에어팟 3세대 2021년 10월 18일(월) 11월 19일(금)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년 9월 7일(수) 10월?

    2022년 9월 7일 애플 이벤트 공개

    LeaksApplePro는 에어팟 프로 2가 2022년 3분기까지는 출시되지 않는다고 한 가운데, 밍취궈 또한 그의 트위터에서도 2세대 에어팟 프로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기대가 컸다.

    그리고 최근 마크 거먼Bloomberg.com 뉴스레터를 통하여 에어팟 프로2가 이번에 9월 7일에 열리는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은 빠르면 올해 9월 늦어도 10월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톡 알림 신청

    에어팟 프로2 소식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애플 이벤트를 통하여 공개가 되면 자세한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채널 추가 하기

    아래 카톡 알림 신청을 한 뒤 채널 추가를 하면 다양한 소식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카톡 알림 신청✔

     

    그러면 지금부터 현재 나오고 있는 다양한 에어팟 프로2의 루머들을 살펴보자.

    디자인

    줄기 짧아질까?

    에어팟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줄기가 짧아지거나 없어질 수 있을까? 블룸버그는 이와 관련된 테스트를 진행 했다고 밝힌바 있지만 이렇게 되면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고 그만큼 사용시간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현실적으로 어렵긴 하지만, 아직 출시일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더 지켜봐야 한다.

    1세대와 비슷할 수도...

    하지만 최근 중국 음향기기 전문업체 52audio.com을 통하여 새로운 에어팟 프로에 대한 렌더링 사진과 세부 기능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는데, 줄기가 그대로 유지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스

    스피커 구멍

    맥루머스가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새로운 에어팟 프로의 케이스의 바닥에는 스피커 구멍이 있으며 이는 '나의 찾기'를 케이스에도 적용하여 소리가 나오게 하는 용도이다.

    [출처] 맥루머스

    그리고 최근 공개된 위 52auido.com의 케이스 사진도 비슷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이점은 바닥에 있는 스피커 구멍 개수가 다르다는 것이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케이스 디자인 앞모습

    또한 아래 사진에서 케이스 오른쪽에 보이는 2개의 구멍은 보청기용 마이크라고 설명하였다. 충전 케이스를 통해 소리를 모아 이어폰으로 전달해 소리 향상을 통하여 난청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케이스 디자인

    USB-C 타입 충전

    라이트닝 충전

    아이폰 15부터 USB-C 단자가 적용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어서 이번에 새로나오는 에어팟 프로도 그렇게 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밍취궈는 라이트닝 포트로 충전이 될 것이라 밝혔다.

    USB-C타입 충전

    하지만 52audio.com은 위 렌더링 사진을 공개하면서 USB-C 포트가 탑재될 가능성에 대하여 언급하였는데, 최근 phonearena.com도 에어팟 프로2는 3년 출시 주기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 USB-C 포트로 바꿔서 미래를 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되는 사양들

    무손실 지원

    밍취궈에 따르면 에어팟 프로 2는 Apple Lossles(ALAC)형식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블루투스 이어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음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출처 : 9to5mac.com)

    피트니스 추적

    애플이 운동과 관련된 여러 기능들과 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가운데 이번 새로운 에어팟 프로에도 내장 모션 센를 활용하여 다양한 피트니스 추적 기능이 포함될 수 있는 상황이다.

    심박수 감지 및 온도 감지 센서

    52audio.com은 위에서 다량의 렌더링 사진을 공개하면서, 심박수를 모니터링하는 심박수 감지 센서가 장착될 것이며, 온도 감지도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이즈 캔슬링

    일반 에어팟 모델과 가장 큰 차별성은 뭐니뭐니해도 바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다. 외부 소음을 차단해주는 것으로 아주 유용한 기능으로 이번에도 더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다.

    가격

    1세대 가격 유지?

    현재까지의 모든 루머와 애플의 가격 정책을 생각한다면, 이번에도 가격은 1세대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모델 가격
    에어팟 2세대 179,000원
    에어팟 3세대 249,000원
    에에팟 프로 1세대 329,000원

    비교

    에어팟 프로 vs 에어팟 3세대

    참고로 현재 구매 가능한 에어팟은 3세대와 프로 1세대이다. 지금 당장 구매하기를 원한다면 아래 비교글을 참고하여 주문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내일 바로 수령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 에어팟 3세대 vs 프로 비교

     

    에어팟 3세대 vs 프로 비교! 이렇게 추천합니다!(2세대 포함)

    에어팟 3세대 vs 프로 vs 2세대 비교 글을 통하여 디자인부터 사양, 기능, 크기 및 무게, 음질, 통화 품질에 가격까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뿐 아니라 상황에 맞는 모델을 추천하고 있으니

    goodreview.kr

    사전예약

    사전예약 혜택 2가지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하게 되면 할인을 받고 출시일 당일에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이 있다.

    1. 약 10%의 할인
    2. 출시일 당일 제품 수령

    성공방법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전예약은 출시일 약 일주일 전부터 진행된다. 경쟁이 치쳘한만큼 사전예약 성공방법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전예약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전예약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전예약은 2022년 10월이 유력한 가운데, 이와 관련된 국내 출시일, 디자인, 배터리, 가격 등의 자세한 내용 확인 뿐만 아니라 카톡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

    AirpodsPro 2

     

    관련글

    아이폰 14 출시일

     

    아이폰14 출시일

    아이폰14 출시일뿐만 아니라 디자인, 가격, 사양, 사전예약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카톡알림 또한 받아보실 수 있으니 이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Phone 14

    M2 맥북 에어 출시일

     

    M2 맥북에어 출시일

    M2 맥북에어 출시일은 2022년 중반이 될 것이며, 현재 M1 맥북에어보다 뛰어난 성능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포트도 새롭게 출시된 맥북 프로와 비슷하게 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M2 MacBook Air

    M2 맥북 프로 출시일

     

    M2 맥북 프로 출시일

    M2 맥북 프로 출시일은 2022년 3월 혹은 4월이 될 것으로 보이며, 2022년형 13인치 맥북 프로 디자인, 사양뿐만 아니라 사전예약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M2 MacBook Pro